친환경 연료 기지 구축 △LNG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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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7-28 15:43 조회1회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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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국정과제 연계사업 보고회'를 갖고 △여수광양항 AI 스마트항만생태계 조성 △북극항로 친환경 연료 기지 구축 △LNG벙커링허브항만구축 등 25개 신규 전략사업을 발굴했다.
공사는 선제적인 새정부 공약·정책을 사전 분석해 여수광양항 핵심사업의 실행력을.
수출입 컨테이너 물동량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국내 수출입 물동량은 부산항에 집중돼 있고, 글로벌 해운사 역시허브항만으로서 부산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배후 소비시장과 거리가 먼 점도 한계로 지적된다.
부산은 경남권과 동남권 산업도시와의.
진해신항은 해수부가 2040년까지 14조원을 투입해 2만5000TEU급 초대형 선박 접안이 가능한 글로벌허브항만으로 키울 계획이다.
대규모항만배후단지도 함께 조성한다.
11일 어업보상 약정 체결을 완료하고, 공사가 중단된 남방파제 조성사업도 재개하는.
이원화돼 있던 국제여객터미널이 2020년 일원화돼 개장됐고, 앞서 2019년에는 크루즈터미널이 문을 열면서 동북아 크루즈허브항만을 꿈꿀 수 있게 됐다.
지난해 인천항 해양관광 여객 125만명 달성은 의미가 크다.
스무살, 성인이 된 IPA는 인천항 도약을 위한.
진해신항은 해양수산부가 2040년까지 14조 원을 투입해 2만5000TEU급 초대형 선박이 접안 가능하고, 대규모항만배후단지를 갖춘 글로벌허브항만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경남도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지난 11일 어업보상 약정 체결을 완료하고 공사 중지된.
HD현대삼호가 전남 광양항 자동화부두에 설치할항만크레인 제작에 돌입했다.
완성되면 세계 주요허브항만에서 사용하는 최고사양의 크레인이 광양항에 들어서게 된다.
HD현대삼호는 최근 대불공단에서 회사 임직원들을 비롯해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관계자들이.
올해 하반기 공식 출범이 예상되는 부산크루즈산업협회는 크루즈 산업 관련 기업들 간 네트워크허브역할은 물론, 여객터미널 활성화와항만인프라 확충을 위한 정책 제언 창구로 기능할 전망이다.
송상근 부산항만공사 사장은 "크루즈산업은 단순한항만.
KMI 작성> 자료=해양수산개발원 제공 부산항 외에도 포트 클랑(+0.
04) 등 동아시아 주요허브항만대부분에서 대기율이 함께 상승했다.
보고서는 “포트 클랑은 접안시설 부족과 선박 집중으로 병목 현상이 심화한 상황.
갑판 위에서 최대 12단 적재된 컨테이너를 시간당 35개까지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 정도 규모의 크레인은 세계 주요허브항만에서 사용하는 최고 사양에 준하는 성능으로, 초대형 선박의 작업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특히, HD현대삼호의 더블 트롤리.
1개)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갑판 위에서 최대 12단 적재된 컨테이너를 시간당 35개까지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세계 주요허브항만에서 사용하는 최고 사양에 준하는 성능으로 초대형 선박의 작업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앞서 HD현대삼호의 DTQC는 202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