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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에 대한 비과세기준을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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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25-07-13 07:05 조회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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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12억원으로 제한된 고가 주택에 대한 비과세기준을 높일 필요가 있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지난해기준서울 평균 아파트 가격이 13.


2억원인 만큼, 다수 아파트가 고가 주택으로 분류돼과세대상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박훈 교수는 “미국, 일본 등.


임대료가 떨어지는 상황을 전혀 반영하지 못했다.


디지털 전환 반영하는 부동산과세체계 시급지금의 상황은 새로운 부동산과세기준마련이 시급함을 보여준다.


단순히 토지와 건물의 추정 시세만을기준으로 세금을 매기는 방식에서 탈피해, 그 부동산의 실질적.


정부가 1가구 1주택 정책 기조를 과감하게 혁파해 수도권 유주택자가 지방에 두 번째 주택을 사면 가격·위치·유형에 관계없이 주택 수에서 제외해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교수는 이어 "과세기준을 주택 수가 아닌 가액으로 전환해 저렴한 주택이 시장에 공급.


대신 분리과세로 부담을 줄이는 방안이 유력하다.


기업 배당성향 제고를 유도하기 위한 세제 인센티브다.


이에 따라 시중은행은과세기준으로 언급되는 35%까지 배당성향을 끌어올리기 위해 카드사 등 자회사 배당을 늘리고 자사주 소각을 서두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당소득 분리과세도입 가능성이 커지면서 증권가는 배당주 옥석가리기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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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분리과세기준인 배당성향 35%를 넘는 기업들이 혜택을 볼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일각에서는 배당성향뿐 아니라 최대 주주의 지분율도.


금융소득 종합과세제도는 김영삼 대통령의 금융실명제 실시에 따라 1996년에 도입된 이후, 2013년 종합과세기준금액 하향 조정(4천만 원 → 2천만 원), 부부합산과세에서 별산제 전환(2002년) 등 소득세의 누진도 확대 및 소득 유형 간.


어떤기준과 절차로 진행되느냐가 관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거래소별 관리 시스템 표준화, 특유 수익에 대한과세기준마련, 해외 거래소 이용자에 대한 탈세방지·과세방안 마련 등을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금융지주의 주주환원율은 40%를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현재 정부에서 논의 중인 배당소득 분리과세시행기준에 맞춘 배당 성향 확대와 분리과세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월 배당형인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ETF는 매월 일정 금액의 분배금을 지급.


쏠림을 부추겼다는 비판론 속에 '주택 수'가 아닌 '주택 가액'기준으로 세제를 개편해야 한다는 의견이 적지 않지만, 당장 세법.


유도할 수 있을지 의구심도 깔린 것으로 보인다.


한 관계자는 "과세의 초점을 똘똘한 한 채로 맞추려고 주택 수기준을 없앤다면.


13억 2000만 원이었던 점을 고려해 ‘1주택자 비과세기준12억 원’ 조정에 대한 논의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주택 수기준과세는 지방으로 주택 수요를 분산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다주택자를 잡기 위한 규제 탓에 전국의 부동산 자본이 서울로 집중돼.